본문 바로가기
영어해석/Daddy-Long-Legs(키다리 아저씨)

[영어해석] #5 키다리 아저씨 Daddy-Long-Legs(Jean Webster, YBM)

by 카리안zz 2020. 6. 25.
반응형


p. 76

 

키다리 아저씨에게(1220)

 

크리스마스 선물 감사해요. 나는 목걸리와 스카프와 장갑과 손수건과 책들을 사랑해요. 그리고 그중에서 가장 당신을 사랑해요. 행복하시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항상 당신의,

주디

 

p. 77

 

(111)

 

나는 뉴욕에서 놀라운 시간을 가졌었어요. 그러나 나는 반가웠지만 나는 펜들톤이 아니었어요!(But I'm glad I am not a Pendleton!, [파파고번역 - 하지만 내가 펜들턴이 아니어서 다행이야!] [책번역 – 하지만 제가 펜들턴 가문 사람이 아니어서 다행이지 뭐예요!]) 그 펜들톤은 아름다운 드레스를 입었고 집은 화려했어요. 그러나 나는 결코 우리가 도착해서 떠날 때까지 진짜 대화의 한 단어도 듣지 못했어요. 펜들톤은 결코 그녀의 사교 생활 이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아요. 그녀는 맥브리드 여사와는 다른 일종의 엄마처럼 보여요. 만약 내가 결혼했고 가정을 가진다면 맥브리드 여사처럼 되고 싶어요.

나는 오직 제비 도련님만 다시 봤고(I only saw Master Jevie once, [파파고번역 - 난 지비 도련님을 한 번밖에 못 봤어.] [책번역 – 저비 도련님은 한 번밖에 못 봤는데]) 나는 그에게 혼자 말하지 않았어요.(I couldn't speak to him alone, [파파고번역 - 나는 그에게 혼자서는 말을 할 수가 없었다.] [책번역 – 그나마도 따로 이야기할 기회가 없었어요.]) 실망했어요. 나는 그가 그의 친적들을 매우 많이 좋아한다고 생각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그들은 그(제비 도련님)가 이상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그는 그의 돈을 자선단체에 후원했기 때문이에요.

 

항상 당신의,

주디

 

p. 78

 

D. L. L.에게(211)

 

이것(편지)가 너무 짧아서 미안해요. 시험이 끝나자마자 쓸거에요. 나는 통과하길 원하고 내가 내 장학금을 받을 만하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WELL, 좋은 성적으로) 통과하길 원해요.

 

당신의,

J. A.

 

p. 79

 

키다리 아저씨에게(35)

 

우리의 총장님이 이 밤에 말했어요. 그는 우리의 선배들에게(elders, 연장자) 좀 더 존경심을 보이라고 말했어요. 내가 너무 조심성이 없나요, 아저씨? 내가 당신(아저씨)을 좀 더 존경하는 걸 보여야할까요? , 나는 그렇게 해야 해요, 그리고(So, 그래서) 나는 다시 시작할 거에요. 내 친애하는 스미스씨, 당신은 내가 내 중간 고사를 통과했다는 걸 듣게 해서(듣고) 기쁘게(기뻐)할거에요. 나는 꾸준히 체육관에 다니고 있고 수영을 배우고 있는 중이에요. 그 날씨는 완벽해요. 내 친구들과 나는 수업(강의실)까지 우리의 산책을 즐길 거에요. 나는 당신이 건강하기를 소망해요.

 

존경하는 당신의,

제슈아 애봇.

 

p. 80

 

아저씨에게(424)

 

이번 주, 샐리, 줄리아 그리고 나는 무도회와 축구 경기를 보기 위해 프린스턴 대학으로 갔어요.(This weekend, Sallie, Julia and I went to princeton College for a dance and to watch a football game, [파파고번역 - 이번 주말에 샐리, 줄리아, 그리고 나는 프린스턴 칼리지에 춤추러 갔고 축구 경기를 보러 갔다.] [책번역 – 이번 주에 샐리와 줄리아와 함께 프린스턴 대학교에 가서 무도회에 참석하고 미식 축구경기도 관람했어요], 책번역에 조금 반론을 제기해본다. 책번역처럼 하려면 ‘and to watch’를 쓰지 않고 ‘and watch’를 쓰는게 책번역대로면 맞지 싶다. 책번에서는 ‘to watch’의 의미가 없어진다. 그래서 나는 ‘to watch’의 의미를 살리기 위해 내가 한 번역과 파파고 번역이 맞다고 본다.) 맥브리드 여사는 우리와 동행했어요. 정말 재미있었어요. 그러나 나는 아저씨에게 모든 걸 자세히 주지 않을 거에요. 그들은 너무 많고 복잡해요.

 

애정을 담아,

주디

 

 

키다리 아저씨에게(515)

 

나는 수영을 배우고 있는 중이에요. 내 벨트의 뒤에 링이 달려있는 로프가 있어요. 그게(로프) 천장에 있는 도르래를 통과해요. 그게 내가 익사하지 않게 멈춰요. 그러나 나는 여전히 무서워요.

당신은 내가 편지를 쓰는 유일한 남자가 아니에요. 그걸 믿어줄 수 있나요?(Could you believe that? [파파고번역 - 믿을 수 있겠니?] [책번역 – 믿어지세요?]) 제비 도련님은 뉴욕에서 쓰고, 지미는 프린스턴에서 써요.

 

p. 81

 

아저씨에게(64)

 

나는 시험과 방학 짐을 꾸리는 것 때문에 정말 바빠요. 줄리아는 여름에 해외로 나갈거고, 샐리는 산에 갈거에요. 나는 두 명의 어린 소녀를 과외하는데 여름을 보낼 거에요. 그러나 9월의 첫날부터 나는 록 윌로우에 있을 거에요.

 

사랑해요,

주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