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43
그는 자신을 양에게(양들을 위해) 그의 생명을 줄 뿐 아니라 그들(양들)에게 생명을 주는 선한 목자로 불렀다. 그는 말했다. 그는 하나님이 그(예수)에게 모든 사람의 지휘권(권한)을 승인했고, 그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는 만큼의 (많은 사람에게) 생명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선언했다, “그 아들은 그것(생명?)을 주는 것을 기뻐하는 자에게 생명을 준다.”(He stated that God has granted him authority over all people that he might give life to as many as God gives him, and declared, "the Son gives life to whom he is pleased to give it.", [책번역- 하나님이 자기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자신에게 주셨다고 했다. 그리고 “아들도 자기가 원하는 자들을 살리느니라”고 선언했다], [파파고번역-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만큼 많은 사람에게 생명을 주시고, "아들은 그것을 주어서 기뻐하는 사람에게 생명을 주십니다."라고 선언하였다.])
그래서 확실한 것은 그의 제자들이 분명하게 그것(?)의 진리를 깨달았다던 이 주장이다.(So definite is this claim that his disciple clearly recognized the truth of it, [책번역- 이 주장이 너무도 단호했기 때문에 제자들은 그것이 진실임을 분명히 알았다], [파파고- 그의 제자가 그 진리를 분명히 인식했다는 이 주장은 너무나 확실한 것이다.]) 그것은 그가 떠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들었다(It made leaving him impossible, [책번역- 그래서 예수님으로부터 떨어져 나갈 수 없었다). “그에게 가지 않을래?”(To whom shall we go?, [책번역- 영생의 말씀이 주께 있사오니 우리가 누구에게로 가오리이까?], [파파고- 누구한테 갈까?])라고 베드로가 물었다. “당신은 영원한 생명의 말씀을 가졌다”
생명은 수수께끼다. 우리가 육체적 생명에 대해 이야기하는 건지 영적인 생명을 이야기하는 건지, 그것의 성질(본질)은 근원처럼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우리는 그것이 존재하는 것이 무엇이라고 정의할 수 없고, 어디로부터 오는 (지) 장소라고 말할 수도 없다.(We can neither define what it is nor state where it comes from, [책번역- 우리는 생명을 정의할 수도, 어디서 왔는지 말할 수도 없다], [파파고- 우리는 그것이 무엇인지 정의할 수도 없고 그것이 어디에서 왔는지 말할 수도 없다.] 우리는 오직 그것(생명)을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선물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것은 예수가 준다고 주장하는 이 선물이다.
그리스도의 세 번째 간접적인 주장은 진리를 가르치는 것이다. 그것은 직접적이고 독단적인 태도처럼 그가 가르쳤던 것은 그렇게 많은 진리가 아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가 우리의 주의를 끌었던 것을 그들에게 가르쳤다.(It is not so much the truths that he taught as the direct and dogmatic manner in which he taught them that attracts our attention.[책번역 – 우리의 주의를 끄는 것은 그가 가르친 진리라기보다는 그것을 가르치는 단호하고 독단적 자세이다.], [파파고 - 그가 가르친 진실은 우리의 관심을 끄는 직접적이고 독단적인 태도라기보다는 오히려 그가 가르쳤던 것이다.], [구글번역 - 그가 가르치는 직접적이고 교리적인 방식으로 우리가 관심을 끈 것은 사실이 그렇게 많은 것은 아닙니다.] 그의 동시대인은 그의 지혜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 남자는 이것을 어디에서 얻었는가? 그가 받은 지혜는 무엇인가? 이 자는 목수인가?
이 남자는 어떻게 가르침 받음 없이 그런 배움을 얻을 수 있는가?
그러나 심지어 그들은 그의 권위에 의해 좀 더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 남자가 했던 길을 말한 자는 한 명도 없다.
그의 말씀은 권위가 있었다.
p. 44(번역책 53)
예수가 이것들을 말하기를 마쳤을 때, 군중들은 그의 가르침에 놀랐다, 왜냐하면 그는 그들의 율법선생이 아니라 권위를 가진 한 명이라고 가르쳤기 때문이다.
그의 권위는 율법전문가와 달랐다. 율법전문가들은 결코 그들을 지지하는 당국의 인용없이 가르치지 않는다.(His authority was unlike that of the experts in religious law, who never taught without quoting from the authorities that backed them up, [파파고- 그의 권위는 종교법 전문가들과 달랐는데, 종교법 전문가들은 그들을 뒷받침하는 당국의 말을 인용하지 않고서는 결코 가르치지 않았다.]) 그것은 예언자들의 권위가 아니다.(neither was it like the authority of the prophets, [파파고- 예언자들의 권위와도 같지 않았다.]) 그들은 하나님의 권위를 말했다. 그러나 예수는 그 자신의 모든 권위를 주장했다.(they spoke with the authority of God, but Jesus claimed an authotity all of his own, [파파고- 그들은 하나님의 권위를 가지고 말하였지만, 예수께서는 자기자신의 권위를 주장하셨다.]) 그의 공식은 “이것이 하나님이 말한 것이다”가 아니라, “이것이 내가 말하는 것이다”(This is what I say, [파파고- 이렇게 말한다.])이다. 그의 사상이 그 자신의 것이 아니라 그를 보내신 아버지로부터 온다는 그의 말은 진실이다. 그렇지만, 그는 그 자신이 큰 인격적(개인적) 확신으로 말할 수 있었던 신적 계시의 그런 명백한 원천이 된다는 것을 알았다.(Even so, he knew himself to be such a clear source of divine revelation that he was able to speak with enormous personal confidence, [책번역-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처럼 큰 확신을 가지고 이야기할 수 있을 만큼 그는 자신을 하나님의 직접적 계시 수단이라고 여겼다.] [파파고 - 해도 그는 자신이 너무나 분명한 신의 계시의 원천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엄청난 개인적 확신을 가지고 말할 수 있었다.] [구글번역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이 엄청난 개인적인 확신을 가지고 말할 수 있는 분명한 신성한 계시의 근원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결코 망설이거나 사과하지 않았다. 그는 그가 말했던 것을 반박하거나 물러나거나 수정할 필요가 없었다. 그는 분명한 하나님의 말씀을 말했다: “하나님이 보냈던 그를/ 그는 하나님의 말씀을 말한다.”(he whom God has sent utters the words of God, [책번역- 하나님이 보내신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한다.] [파파고- 하나님께서 보내신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다.] / he와 whom이 함께 쓰일 수 있을까?) 그는 완전한 확신으로 미래를 예언했다. 그는 “너의 원수를 사랑하라”, “너의 삶을 걱정하지 마라”, “판단하지 않으면, 너 또한 판단받지 않을 것이다.” 같은 완전한 도덕적인 명령을 발표했다. 그는 의심없이 그들이 영광받을 것을 약속했다: “묻고(Ask, 구하라) 이것을 너가 받을 것이다(그것이 너에게 갈 것이다)” 그는 하늘과 땅은 사라지더라도 불구하고, 그의 말씀은 같은 길을 가지 않을 것이다 라고 주장했다. 그는 그들이 그의 가르침에 반응하는 것을 어떻게 선택하는가에 그들의 운명이 달려있다는 것을 그에게 들었던 그들을(에게) 경고했다. - 구약시기에 이스라엘 나라의 운명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그들의 반응에 달려있었던 것처럼.
그리스도의 네 번째 간적적인 주장은 세상을 정의롭게(심판) 하는 것이다. 이것은 아마도 그의 진술의 모든 것 중에 가장 비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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