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음악

빅뱅(BICBANG) - 봄여름가을겨울 ㅣ뮤비(뮤직비디오) 속 성경구절 뜻은? I Psalm 30:11 ㅣ 시편 30장 11절

by 카리안zz 2022. 4. 5.
반응형

빅뱅의 신곡이 나왔다.
유튜브 실시간에 1위를 해서 알았고 반갑기도 해서 보게 되었다.

그런데 태양이 나올 때 장면에서 성경구절처럼 보이는 게 나오는 것이었다. 처음에는 설마했는데 2:44에 보니 확실해졌다.

Psalm 30:11 (KJV)
"Thou hast turned for me my mourning into dancing: thou hast put off my sackcloth, and girded me with gladness,"

KJV(킹제임스버전)으로 인용했더라. 이를 개역개정과 새번역성경을 보면 이렇다.

시편 30장 11절(개역개정)
"주께서 나의 슬픔이 변하여 내게 춤이 되게 하시며 나의 베옷을 벗기고 기쁨으로 띠 띠우셨나이다"

시편 30장 11절(새번역)
"주께서는 내 슬픔의 노래를 기쁨의 춤으로 바꾸어 주셨습니다. 나에게서 슬픔의 상복을 벗기시고, 기쁨의 나들이옷을 갈아입히셨기에"

좀더 와닿게 번역한 것은 공동번역인데 이렇다.

시편 30장 11절(공동번역)
"당신은 나의 통곡하는 슬픔을 춤으로 바꿔 주시고 베옷을 벗기시고 잔치옷으로 갈아 입히셨사옵니다."

왜 이 성경구절을 넣었을까? 보니 빅뱅에서는 탑을 제외한 나머지는 다 종교가 있다. 위키를 보니 지드래곤은 개신교, 태양은 구원파, 대성은 평강제일교회 소속이라고 뜬다. 지드래곤은 어떤 소속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나머지 두 사람은 이단교회 소속이긴 하다.

여튼, 저 성경구절을 인용한 건 아마도 우여곡절이 많았던 빅뱅이라는 팀이 해체로 끝이 아니라 곡을 발표하기까지 했기에 그간의 슬픔이 기쁨으로 변했다는 걸 알리기 위해서 일까?

승리는 엄청난 일에;; 탑은 대마초, 대성은 무혐의가 되었지만 교통사고가 있었고 지디는 워낙 인기가 많아서 늘 구설수에 올랐고. 태양만 유일하게 큰 일이 없었던 것 같다. 결혼해서 잘 살고 있기도 하고. 제일 멋있는듯 싶다.

연예에 무뇌한인 내가 봐도 해체가 되어 슬픔으로 끝이 났는 팀이 다시 곡을 내었다. 얼마나 기쁜 일일까. 그걸 표현하고 싶지 않았나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