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해석/A Christmas Carol

[영어해석] #1 크리스마스 캐럴 A Christmas Carol(Charles Dickens, YBM)

by 카리안zz 2020. 7. 30.
반응형


p. 14

 

말리의 유령

 

말리와 스크루지는 수년 동안 사업 파트너였다. 지금 제이콥 말리는 죽었고, 그것에 대한 의혹은 하나도 없다! 스크루지는 그의 장례식에서 단 한 명의 친구였다. 그러나 그는 말리의 죽음에 슬퍼하지 않았다. 그는 말리의 아파트와 대부분의 그의 돈을 상속받았다. 그리고 장례식이 끝날 때, 스크루지는 그의 직장으로 되돌아갔다.

에버니저 스크루지는 심술궂고 무정했다. 그는 뽀족한 코, 빨간 테두리의 눈, 그리고 얇은 파란 입술을 가졌다. 그의 목소리는 거칠고 귀에 거슬렸다. 그의 차가운 가슴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건 아무 것도 없고, 심지어 그에게 도움을 구할 사람도 없다. 스크루지는 돌보지 않는다!(Scrooge didn’t care!, [파파고번역 – 스크루지는 상관하지 않았다], ‘care’만 나오면 돌봄으로 생각한다. ‘신경’을 먼저 생각해야겠다). 그건 그에게 돈 벌기 위한 시간을 준다(It gave him more time for making money, [파파고번역 -그것은 그에게 돈을 벌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주었다]). 그러나 그는 결코 어떤 것도 쓰지 않는다.

 

p. 15

 

7년 후 크리스마스 이브에, 스크루지는 그의 사무실에서 바빴다. 얼어붙을 듯이 추운 날, 그리고 3시에 날은 이미 어두웠고 밖은 안개가 꼈다. 그의 직원은 스크루지의 사무실의 다음에 있는 작고 추운 방에서 일하고 있었다. 밥 크래치은 작은 불을 유지하는 것만 허용하였다. 그래서, 따뜻함은 유지되었고(to keep warm, [따뜻함을 유지하기 위해], 'to 부정사'는 ~하기 위해로 해석할 때가 많은 나는 왜 유지되었고로 해석했는지 모르겠다;;), 그는 그가 소유한 모든 옷들을 입고 있었다. 때때로, 그는 그것(손가락)들을 녹이기 위해 그의 손가락들을 양초 위에 놓았다. 그러나 가난한 밥은 추위에 계속 떨었다.

 

p. 16

 

갑자기 스크루지의 조카, 프레드가 급히 사무실로 들어갔다. 그의 얼굴은 선홍빛이었고 그의 눈은 흥분하며 반짝거렸다.

메리 크리스마스에요, 삼촌!” 그가 소리쳤다.

, 엉터리 크리스마스!” 스크루지가 말했다.

확실히 당신은 그걸 의미하지 않죠, 삼촌.(Surely you don't mean that, Uncle, [파파고번역 - 설마 그럴 뜻은 아니겠지, 삼촌.])”

그렇지스크루지가 말했다. “메리 크리스마스, 정말! 너는 너무 가난해서 너무 행복하구나! 너는 크리스마스가 니가 필요하지 않는 것에 돈을 너무 많이 쓰는 날이라는 걸 생각하렴(라고 생각한다)!”

나에게, 크리스마는 자선과 친절함의 시간이에요프레드가 말했다. “나는 많은 돈을 가지지 않았어요. 그러나 그것은 내가 가진 작은 것을 나보다 적게 가진 사람들에게 나눌 때 행복하게 해요. 와서 우리 내일 크리스마스 저녁을 나눠요, 삼촌.”

아니! 꼭 그래야 한다면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렴, 그러나 나를 혼자 두고 떠나렴!(No! Celebrate Christmas if you must, but leave me alone!, [파파고번역 - 안돼! 꼭 그래야 한다면 크리스마스를 축하해, 하지만 날 좀 내버려 둬!])”

삼촌에게 메리 크리스마스!” 프레드가 외쳤다.

그리고 밥 크래칫에게도!”

그리고 그는 서둘려 집에 가려고 사무실을 떠났다.

 

p. 18

 

바로 그때, 두 신사가 스크루지를 보기 위해 도착했다. 그들은 그들의 모자를 벗고 그에게 인사했다.

스크루지와 말리의, 나는 믿는다”, 신사 한 명이 말했다.

스크루지는 고개를 끄덕였다.”

미스터 스크루지 아니면 미스터 말리입니까?”

말리는 7년 전에 죽었어. 정확히스크루지는 화난 목소리로 말했다.

~ 거참 미안해요, 미스터 스크루지

신사는 계속했다. “우리는 가난한 자들에게 약간의 음식과 연료를 제공하기 위해 돈을 모으고 있어요. 크리스마스날이고, 그들은 지금 크게 고통받고 있어요.”

 

p. 19

 

스크루지는 얼굴을 찌푸리고, 그의 머리를 흔들었다.

그들을 위한 감옥 아니면 구빈원은 없소?”
그들은 살아남기 위해 어느 사람들에게 충분히 제공하지 않는다. 그래서 미스터 스크루지, 당신은 얼마만큼 줄 수 있나요?”

없어!” 스크루지는 말했다. “나는 크리스마스를 축하하지 않아! 가난한 사람들은 반드시 구빈원으로 가야해!”

많은 사람들이 거기로 가기보다 상당히 죽어가고 있어요(Many would rather die than go there, [파파고번역 -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 가느니 차라리 죽겠다].”, 신사가 말했다.

, 죽으라고 해!” 스크루지가 말했다. “그리고 떠난 사람들이 더 많을 거야!(Then there will be more for those who are left, [파파고번역 - 그러면 남은 자들을 위해 더 많은 것이 있을 것이다!]) 안녕, 신사들!”

두 신사들은 그들의 머리를 흔들고 떠났다. 그들은 그들이 스크루지로부터 돈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p. 20

 

한편, 그 밤은 점점 더 어두워지고, 안개가 지고 차가워져 갔다. 그러나 그 가게 창문은 환하게 불이 켜졌었고, 호랑이가시나무와 산딸기로 꾸며져 있었다. 길에서, 몇몇 남자들과 소년들은 숯가마 주변에 그들의 손을 녹이고 있었다. 한 어린 소년이 스크루지의 방 밖에서 크리스마스 캐롤을 부르기 시작했다. 그러나 스크루지 그를 쫓아냈다.

마감시간이 도착했다(Closing time arrived). 스크루지는 밥 크래칫에게, “나는 너가 내일 일을 쉬고 싶다고 예상해?”

, 제발요, 어르신밥은 침착하게 말했다. “크리스마스는 한 해 한 번뿐이에요.”

물론”, 스크루지가 말했다. “그러나 다음 아침은 여기 일찍 있을 것이야

밥이 떠난 후, 스크루지는 그의 사무실을 잠그고, 그의 거래내역을 작성하러 서둘러 집으로 갔다.

거대한 놋쇠 문고리는 그의 우울한 아파트 문 앞에 달려 있었다. 스크루지는 자물쇠에 키를 넣었고, 그는 놀라서 껑충 뛰었다.

 

p. 21

 

스크루지는 문고리에서 멀리의 얼굴을 보았다. 그것의 유령의 안경은 그것의 이마 위로 치켜 올려졌다. 눈은 크게 떠졌고 움직이지 않고, 그것의 머리는 쭈뼛섰다. 스크루지는 안으로 달렸다. 그는 그의 촛불로 밝혔고, 문고리에서 뒤를 봤다(looked back at the knocker, [파파고번역 - 문고리를 돌아보았다]). 그러나 멀리의 얼굴은 사라졌었다. 그는 쾅하고 문을 닫았다.

크러나 에비니저 스크루지는 쉽게 겁먹지 않았다. 그는 문을 닫고 계단으로 갔다. 그는 그가 혼자 있다는 걸 확신한 후 그는 그의 침실 문을 이중으로 잠궜다. 그는 그의 드레스 가운, 슬리퍼, 취침용 모자를 입었다. 그는 스토브에서 그의 수프를 데우고 그것(수프)를 먹기 위해 불 근처에 앉았다.

스크루지가 그의 수프를 다 먹었을 때, 그는 그의 의자 깊숙이 앉았다. 바로 그때 그는 오래된 종업원의 벨이 흔들리는 걸 보았다. 서서히 벨소리는 그것(벨소리)이 그의 귀를 먹먹하게 할 때까지 커지고 커졌다. 스크루지는 무서움과 두려움으로 가득찼다. 그 벨은 멈췄다.

그는 아래에서 지하 저장고 층을 가로질러 질질 끌리는 무거운 체인(소리)을 들었다. 그리고 계단 위. 그것은 그의 문 정면으로 가고 있었다(It was heading straight for his door)

이건 전부 사기야!” 스크루지가 외쳤다.

 

p. 24

 

갑자기, 어떤 것이 닫혀진 문을 통과하여 날았다. 스크루지는 창백해졌고, 놀람과 함께 대부분(거의) 주저앉았다(almost collapsed, [파파고 번역 - 거의 주저앉다]).

 

p. 25

 

그는 그의 눈을 믿을 수 없었다. 그건 나이든 멀리였다!

금고, 맹꽁이 자물쇠와 무거운 기계 지갑들이 그를 휘감은 무거운 체인에 매달렸다. 스크루지는 몹시 무서워했다.

누구시고 원하는게 뭐에요?” 스크루지는 울부짖었다.

나는 당신의 파트너, 제이콥 멀리”, 유령이 말했다.

나는 당신을 믿을 수 없어요!” 스크루지가 외쳤다. “당신은 나를 겁먹게 하지 않는다!”

어떻게 내가 진실을 말하고 있다는 걸 증명할 수 있겠소?”

스크루지는 그 유령 쳐다봤고, 신경질적으로 웃기 시작했다. 그 유령의 눈은 그(스크루지)의 뒤를 쳐다보았다(The Ghost's eyes stared back at him, [파파고번역 - 유령의 눈이 그를 돌아보았다]). 그러나 그들은 움직이지 않았으며 그는 여전히 완전히 앉아있었다. 그러나 그의 머리카락과 옷은 뜨거운 주전자에서 나는 연기처럼 움직였다.

이건 전부 사기야, 분명히 말하는데! 사기야!” 스크루지가 말했다.

 

p. 26

 

멀리의 유령은 비명을 질렀고, 그의 체인을 흔들었다. 그는 그의 머리 주변으로부터 붕대를 감았고, 그의 아래턱은 그의 가슴 위로 떨어졌다! 스크루지는 끔찍해서 소리질렀다.

그는 그의 무릎으로 떨어졌고(He fell to his knees, [파파고번역 – 그는 무릎을 꿇었다]) 소리질렀다, “자비를 부탁해요, 멀리!”

지금, 스크루지, 나를 믿나?” 유령이 외쳤다.

그럼요! 그럼요!” 스크루지가 말했다. “그런데 당신은 왜 나를 방문했소. 그리고 왜 채인을 감고 있나요?”

생명이 있을 때 나는 이기적이었어”, 유령이 말했다. “나는 세상에 들어가지 못하게 나 스스로 보이지 않는 체인으로 몸에 둘렀어. 그리고 당신은 역시 마찬가지로 당신 스스로 체인을 두르고 있지.”

스크루지는 주변을 봤다. 그러나 그가 볼 수 있는 체인은 말리의 것 뿐이었다.

말리, 내 오랜 친구, 나에게 무엇을 해야하는지 말해줘!” 그는 말했다.

나는 할 수 없어. 당신은 반드시 더 좋게 변하길 원해야 해.”

그리고 그 유령은 외쳤고, 큰 소리로 그의 체인을 다시 덜컥거렸다.

나는 내가 한 번 더 좋은 사람이 될 기회를 바꿀 수 없어!(I cannot chang the chances I once had to be a better man! [파파고번역 - 내가 한때 더 나은 사람이 되어야 했던 기회를 바꿀 수 없어!]) 나는 멍청이야, 이기적인 바보!”

 

p. 27

 

그러나 당신은 항상 좋은 사업가였소, 제이콥”, 스크루지가 말했다.

비지니스!” 유령이 외쳤다. “생명이 있을 때 나는 가난한 사람을 충분히 돕지 못했지. 지금 그건 너무 늦었어!”

그는 땅으로 그의 체인을 던졌다.

나는 대부분 매년 이 맘때(at this time of year) 고통스러워. 나는 거지들과 굶주리는 아이들을 보지만 나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어!”

스크루지는 점점 더 떨리기 시작했다.

나를 못 살게 굴지 말게, 제이콥!” 스크루지가 외쳤다.

나는 여기 당신에게 경고하기 위해 왔네. 당신이 내 운명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유령은 말했다.

당신은 항상 나에게 좋은 친구였어”, 스크루지가 말했다. “고마워!”

 

p. 28

 

신중하게 들으렴, 에비니저. 세 유령들이 그대를 방문할 거라네. 첫 유령은 내일 밤 찾아올 것이야. 시계가 한 시를 칠 때

그들이 함께 올 수는 없나, 제이콥?” 스크루지가 물었다.

아니!” 유령이 말했다. “다음 날 같은 시간 두 번째 유령을 예상하게. 지금으로부터 3일 밤, 마지막 밤 열두 시의 종 소리 때 유령은 나타날 것이야. 내가 말한 걸 기억해! 너는 나를 다시 못 볼 것이야!”

그리고 그 유령은 그의 가슴에서 그의 턱을 올렸고 그의 머리에 다시 붙였다. 그는 스크루지를 창문으로 이끌었다. 밖으로부터 구슬피 우는 소리가 들렸다. 멀리의 유령은 슬픈 노래들를 타고 추위 속으로 사라졌다, 어두운 밤.

스크루지는 창문 밖을 바라 봤다(Scrooge looked out the window). 고스트와 유령들은 공기를 통해 둥둥 떠다니는 체인을 감았다.

 

p. 29

 

그들은 신음했고 몹시 괴로워하며 울부짖었다. 그가 많은 것들을 깨달았을 때 스크루지는 놀라웠다(Scrooge was surprised when he recognized many of them, [파파고번역 - 스크루지는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을 알아봤을 때 놀랐다]). 천천히 그들은 모두 밤으로 서서히 사라졌다.

스크루지는 넘어 갔고 그의 문을 조사했다. 그건 여전히 이중으로 잠겨 있었다. 그는 말하기 시도했다, “사기야!” 그러나 그는 할 수 없었다. 갑자기 그는 매우 피곤해졌다. 그래서 그는 침실로 갔고 즉시 잠에 빠졌다.

반응형

댓글